2020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JTBC 드라마 <모범형사>가 모범형사2로 돌아왔습니다. 시즌1을 재미나게 봤던 애청자로서 이번 모범형사2 등장인물, 줄거리가 더욱 기대됩니다.
먼저 기대감 터지는 예고편, 짧게 보고 갈게요. 두 사람 케미는 여전하네요. ^^
모범형사2 정보, 이걸로 끝
방영요일: 토요일, 일요일
방영시간: 오후 10시 반 ~
방영기간: 2022년 7월 30일 ~ 9월 18일
방송사: JTBC
주연: 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정문성
스트리밍: 티빙
모범형사2 몇부작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시죠? 이번 시즌 역시 16회차로 마무리됩니다. 중간에 별다른 일정이나 문제만 없다면 9월 18일까지 매주 주말에 방영될 예정이고요.
모범형사2 재방송은 티빙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즌1 때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넷플릭스에서 지원했는데, 이번에는 티빙이더라구요. 저 역시 티빙과 본방사수를 하고 있습니다.
모범형사2 재방송 채널 확인하기
참고로 스트리밍 서비스는 티빙에서 하지만요. 모범형사2 재방송을 TV로 시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채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JTBC
- ENA
- ENA DRAMA
- JTBC2
이렇게 4개 채널에서 모범형사2 재방송을 진행 중이랍니다. 시간대가 워낙 다양하고 거의 매일 모범형사2 재방송을 진행 중이니 참고해 보세요.
모범헝사2 줄거리 알아보기
모범형사2 등장인물을 알아보기 전에 줄거리를 간략하게 적어 보려 하는데요. 여기서 시즌1 스토리를 살짝 짚고 넘어가면 더욱 재밌겠죠?
시즌1 때는 억울하게 살인 누명을 쓴 한 사형수의 이야기가 메인이었습니다. 당시에 주인공이었던 강도창 형사가 사건을 맡았는데, 증거로 수집한 범행도구를 중간에 잃어버린 적이 있었고요. 그로 인해 증거가 조작되어 애먼 사람이 죄를 뒤집어 쓴 거죠.
이미 사건이 끝난 지도 5년이 지나서 그냥 덮을까 했지만, 결정적으로 해당 사형수가 범행 시각에 일하고 있었다는 CCTV 영상이 나오면서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오릅니다. 이에 강도창은 수사를 재개하고, 사형수의 재심을 도와주죠.
광역수사대에서 휴직계를 내고 잠시 쉬다 온 오지혁 형사도 본 사건에 합류하는데요. 하필이면 진범 용의자로 자신의 사촌형이 수사망에 오릅니다. 어릴 때부터 안 좋은 추억만 가득했던 사촌형과 다시 마주하며 떠오르는 옛날 기억들.
게다가 해당 사건은 정치, 경제, 언론계의 내로라하는 인물들이 모두 엮여 있는데요. 그럼에도 결국 사형수의 무죄를 입증하고, 진범을 잡아 넣은 두 사람!
그렇다면 모범형사2에서는 어떤 내용이?
모범형사2 줄거리는 한 연쇄살인범에게서 시작됩니다. 원래 이 사건은 광역수사대가 3개월째 맡고 있었는데요. 주인공인 강도창, 오지혁 형사가 인삼 절도사건을 수사하던 중에 찾은 절도범이 연쇄살인범으로 몰립니다.
하지만 두 형사는 알고 있죠. 인삼을 훔친 사람은 그저 좀도둑일 뿐이라는 걸요. 하지만 실적에 눈이 먼 광역수사대는 좀도둑을 자기들 사건의 진범으로 몰아가죠.
문제는 그 진범이 수사 중에 목숨을 잃었는데도 동일한 방식의 사건이 벌어진 겁니다. 모방범의 소행이라 얼버무리기는 했지만, 과연 모방범이 맞을까요?
그리고 왠지 모르게 피해자들 가운데 한 사람은 다른 자의 소행 같기도 하고요. 진실은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에게 달렸다!
모범형사2 등장인물 파헤치기
자, 드디어 모범형사2 등장인물 코너입니다. 뭐, 당연한 얘기지만 이번 시즌에서도 강도창(손현주), 오지혁(장승조) 콤비가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이 뒤를 탄탄하게 받쳐 주고요.
모범형사2 등장인물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드리면요.
강도창과 오지혁은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의의 형사 역할입니다. 수사물이라 하니 딱딱할 것 같지만, 두 사람의 케미와 코믹한 조화가 아주 볼 만하고요. 강도창은 아직 결혼은 안 했지만, 시즌1에서 사형수 이대철의 딸인 이은혜를 딸처럼 키우고 있답니다.
장승조는 형사가 취미인 상속남! 그래서 더욱 무서울 게 없다죠? 어디 자를 테면 잘라 보라는 마인드로 자기가 수사하고 싶은 건 다 해 보는 스타일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악의 축에 TJ그룹이 있습니다. 왼쪽부터 TJ그룹 회장 천성대, 부회장 천상우, 이사 천나나입니다. 셋은 모두 가족인데 천상우와 천나나는 엄마가 다른 이복남매죠.
항상 돈과 권력으로 모든 것을 찍어 누르던 TJ그룹. 2년 전에는 천상우가 한 여자를 폭행한 적이 있지만, 돈의 힘으로 사건을 무마시켰습니다. 그때도 오지혁 형사가 물고 늘어졌지만, 권력 앞에 가로막혀더랬죠.
게다가 TJ그룹 법무팀 팀장 우상호, 법무팀 과장 최용근까지 합세했습니다. 법무팀에서 문제가 될 만한 일들을 사전에 다 막아버리는 거죠. 심지어 최용근은 광역수사대 팀장이었던 인물인 만큼, 아직까지도 인맥을 통해 사건을 좌지우지합니다.
그리고 모범형사2 줄거리에서 또 다른 축을 맡고 있는 정희주와 할아버지, 그녀의 친구입니다. 분명 정희주 역시 연쇄살인범의 소행으로 세상을 떠났다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누군가 꾸며낸 짓 같단 말이죠.
특히 정희주는 TJ그룹 법무팀에서 일했는데, TJ그룹과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해답은 드라마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여전히 변함없는 모범형사2 등장인물 인청 서부경찰서 강력2팀 멤버들이죠. 특히 막내 역할을 했던 심동욱까지 이제는 어느 정도 경력이 쌓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서부경찰서 강력2팀의 끈끈한 케미가 기대되네요. 이쯤 해서 살펴보는 모범형사2 하이라이트!
지금까지 모범형사2 등장인물, 재방송, 넷플릭스 스트리밍 여부 등을 꼼꼼하게 살펴봤는데요. 시즌1로부터 2년이 지난 만큼 더욱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특히 연기로서는 부족함이 전혀 없는 드라마인데요. 출연진들의 정보나 시즌1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도 참고해 보세요!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모범형사2
배우 장승조, 그리고 모범형사 시즌1까지
모든 사진의 출처와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