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시청률은 5%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심리 치유라는 독특한 소재와 밝은 분위기의 명랑사극이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인데요.
지난 글에서는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등을 다루었다면요. 이번 글에서는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넷플릭스 방영 여부, 재방송 시청하는 곳, 촬영지, OST 등 부수적인 이야기를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넷플릭스 가능?
다들 아시겠지만, 본 드라마는 tvN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본방송은 매주 월화 밤 10시 반에 시청이 가능하신데요. 안타깝게도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넷플릭스 방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웨이브나 다른 OTT 플랫폼에서 방영을 하느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유일하게 시청이 가능한 곳이 티빙인데요.
만약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재방송을 시청하고 싶다면, 티빙을 이용하시거나 네이버멤버십 플러스를 통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멤버십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어서요. 티빙에서 무료로 보고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유세풍일까 유세엽일까?
드라마를 처음 보시는 분은 헷갈리실 것 같아요. 왜냐하면 김민재 배우가 연기하는 유세풍이라는 역할의 이름이 원래는 '유세엽'이거든요.
본명은 유세엽이 맞습니다.
하지만 앞선 글에서 줄거리를 읽고 오셨다면, 이유를 아실 텐데요. 간신들의 음모에 휘말려 유세엽은 사대문 안으로는 들어오지도 못하는 신세가 됩니다. 그리고 그 충격으로 더 이상 침을 놓을 수 없는 몸이 되었고요.
그렇게 이리저리 헤매다 도착한 곳이 계수의원인데요. 이곳에서 치매에 걸린 할망이 유세엽을 자신의 아들인 풍이와 헷갈려합니다. 그래서 매번 유세엽에게 '풍아, 풍아' 하는데, 할망에게 아들 노릇도 할 겸 본인의 이름을 유세풍으로 정해 버렸죠.
그러니까 유세엽, 유세풍 헷갈리지 말기 ^^
포스터에 적힌 나이를 보니 서은우는 아직 23살밖에 안 된 앳된 소녀였네요. 이 어린 나이에 얼굴도 모르는 남자에게 시집을 갔다가 험한 꼴을 당했으니... 마음이 상할 대로 상할수밖에 없었겠네요.
나이 50세 계지한 의원! 김상경 배우가 아주 능청스럽게 연기해 줘서 더 캐릭터가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촬영지는 어디?
제가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을 보면서 들었던 생각은, 배경이 참 예쁘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어떤 드라마를 찍든 그 배경이 어디인지에 대한 관심이 크잖아요. 특히 이 드라마는 자연 배경이 많이 나오다 보니 더욱 관심을 받는 듯해요.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촬영지는 경북 문경의 문경새재입니다. 집이나 의원 등의 공간은 세트장을 따로 마련했다고 하고요. 특히 드라마에서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아래 사진의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흙길을 따라 걸어가면 나오는 나무 한 그루. 이 길을 따라 걷는 계수의원 식구들. 너무나 평화롭고 조용한 풍경 아닌가요?
사실 저도 조선 정신과의원 유세풍 촬영지가 어디인지 한번 가 보고 싶긴 한데요. 최근 들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촬영지도 수많은 방문객으로 쓰레기앓이를 하고 있다고 해서요. 웬만하면 공개되지 않았음 싶기도 하네요.
때로는 미스테리로 남을 때 더 재밌잖아요. 잠시 풍경 사진 감상해 보세요.^^
사극이라서 그런지 더욱 자연 배경이 많은 것 같아요. 덕분에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재방송도 티빙에서 꼬박꼬박 챙겨 보고 있네요. 비록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넷플릭스 시청은 불가능하지만요.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이상이 등장?
이 드라마에서 주목을 받는 이슈 중의 하나가 바로 이상이 배우입니다. 이상이 배우가 반짝 출연을 하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덩달아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이상이라는 검색이 쫙 올랐죠.
여기서부터 스포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니, 불편하신 분은 살짝 스크롤을 아래로 건너뛰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배우가 연기한 풍이는 계수의원에 사는 치매 할망의 아들입니다. 그런데 이 할망이 오랑캐에게 끌려가 몹쓸짓을 당하고 돌아왔더랬죠. 그 사실이 너무 수치스럽고 부끄러웠던 나머지, 식구들을 피해 살았던 할망...
하지만 그 와중에도 잊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그의 아들, 풍이었습니다.
유세풍은 멀리서만 아들을 지켜보는 할망이 측은하여, 아들에게 할망을 데리고 가는데요. 조선 정신과의사 유세풍 이상이 배우는 냉랭했죠. 사실 오랑캐에게 몹쓸짓을 당한 것은 어머니인 할망 탓이 아닌데... 어머니를 부끄러워했거든요.
그러나 오랜 세월, 아들을 위한 선물들을 늘 매고 다닌 할망을 보며 후회의 눈물을 흘립니다. 이렇게 이상이 배우의 특별출연이 끝이 나죠.
해당 영상은 2화 마지막 즈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화부터는 본격적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계수의원 스토리가 펼쳐지는데요. 그와 동시에 서은우를 흠모하던 조신우가 등장하여 유세풍을 감시하는 스토리까지 이어집니다.
다음 주가 기대되는 드라마네요. 과연 유세풍과 서은우는 자신들의 마음까지도 치유할 수 있을까요?
막간 사진 감상!
요즘 재밌는 드라마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다들 드라마 보며 시원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 속 환자들을 모두 홀려버린 김민재 배우가 궁금하다면 아래쪽을 참고하세요!
- 김민재 or 유세풍, 정체를 밝혀라
- 이런 드라마도 요즘 재밌네
모든 사진의 출처와 저작권은 tvN에 있습니다.